2021년 0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컴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13일부터 2021년 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37,52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86,261개와 비교하면 1.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2021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넵튠, 펄어비스, SNK, 웹젠, 골프존, 위메이드, 넥슨지티, 더블유게임즈, 네오위즈, 썸에이지, 넷게임즈, 게임빌, 엠게임, 미투젠, 베스파, 데브시스터즈, 선데이토즈, 한빛소프트, 바른손이앤에이, 조이시티, 미투온, 드래곤플라이, 액토즈소프트, 베노홀딩스, 룽투코리아, 조이맥스, 네스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11,498 소통지수 586,803 커뮤니티지수 142,575 사회공헌지수 40,357 시장지수 7,390,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71,59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783,516과 비교하면 2.14% 상승했다.

2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2,353 소통지수 493,839 커뮤니티지수 284,202 사회공헌지수 100,893 시장지수 3,857,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8,4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68,202와 비교하면 0.33% 하락했다.

​3위, 컴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0,514 소통지수 215,538 커뮤니티지수 203,157 사회공헌지수 21,269 시장지수 747,8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8,3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41,954와 비교하면 10.77% 하락했다.

4위, 넵튠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0,579 소통지수 225,094 커뮤니티지수 95,539 사회공헌지수 11,998 시장지수 225,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8,2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83,845와 비교하면 7.37% 하락했다.

5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044 소통지수 286,087 커뮤니티지수 72,314 사회공헌지수 11,343 시장지수 1,244,1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1,93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7,225와 비교하면 8.7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주요 사업이다.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 엔씨다이노스를 통해 프로야구단을 운영한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앱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톱3)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86,261개와 비교하면 1.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4% 상승, 브랜드소통 23.13% 하락, 브랜드확산 10.84% 하락, 브랜드 공헌 6.77% 상승, 브랜드 시장 3.7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게임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13일부터 2021년 1월 13일까지의 33개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이번에 브랜드평판 분석한 게임기업은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넵튠, 펄어비스, SNK, 웹젠, 골프존, 위메이드, 넥슨지티, 더블유게임즈, 네오위즈, 썸에이지, 넷게임즈, 게임빌, 엠게임, 미투젠, 베스파, 데브시스터즈, 선데이토즈, 한빛소프트, 바른손이앤에이, 조이시티, 미투온, 드래곤플라이, 액토즈소프트, 베노홀딩스, 룽투코리아, 조이맥스, 네스엠, 플레이위드, 액션스퀘어, 아이톡시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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