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SK바이오랜드,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권 진입 실패... 2020년 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서 리바이리(ReXRe)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개최

 

SK바이오랜드가 지난 201912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23“20191221일부터 20201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483,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SK바이오랜드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지난 2019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54,990개와 비교하면 16.6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65c7676152743ab3441247ac4fe226b8_1580346896_0153.png


4, SK바이오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0,123 미디어지수 112,024 소통지수 94,673 커뮤니티지수 56,349 시장지수 40,656 사회공헌지수 43,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7,77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81,639 와 비교하면 7.83% 하락했다.

구 소장은 “SK바이오랜드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SK바이오랜드는 1995년 바이오랜드로 설립한 뒤 20015월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2014SK 계열사로 편입되었으며, 2016년 사명을 SK바이오랜드로 변경하였다. 대표 취급품목으로는 화장품원료인 알부틴, 마치현 추출물, 히알루론산, SC-글루칸 등이 있으며 식품원료로는 식품용 히알루론산과 홍삼, 이소플라본을 함유하는 바이오이소본 등이 있다. 또한 의료기기 제품으로는 화상 및 피부손상 환자에 이식하는 인공피부와 환부를 덮는 창상피복재 등이 있으며, 미용 제품으로 바이오셀룰로스 마스크팩 등이 있다.

 

더불어 SK바이오랜드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리바이리(ReXRe)’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를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서 개최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피부관리에 필요한 5가지 성분들을 자가배양시트와 유액에 적용한 바이오파밍 마스크 5종 구매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그 효과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미네랄 앰플을 스페셜 기프트로 제공했다.

 

또한 최근 리바이리는 마케팅 채널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확장함으로써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몰 운영,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뿐만 아니라 꾸준한 팝업스토어 오픈, 골프 대회 공식 후원, 에스테틱 입점 등의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3개월 동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LG생활건강의 독주속에 2위 아모레퍼시픽이 수개월째 선두 도전을 하고 있고, 3위 한국콜마와 4SK바이오랜드가 3’ 싸움을 하고 있다, “현대바이오가 1개월 만에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Total 1,458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6 04-22
1455 04-22
1454 04-22
1453 04-22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