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아모레퍼시픽, 평판지수 크게 상승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올해 전국 5개 도시에서 ‘2020 핑크런개최

희망 2020 나눔캠페인’ 10억 원 기탁

라네즈올리브영 전국 900여개 매장 공식 입점

 

아모레퍼시픽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23“20191221일부터 20201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483,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지난 2019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54,990개와 비교하면 16.6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65c7676152743ab3441247ac4fe226b8_1580346822_0143.png


2,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559 미디어지수 796,590 소통지수 999,487 커뮤니티지수 319,521 시장지수 1,492,248 사회공헌지수 101,2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4,6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09,113와 비교하면 17.21% 상승했다.

 

소장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에서는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사회공헌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전국 5개 도시에서 ‘2020 핑크런을 개최한다. 오는 315일 부산 해운대 요트경기장에서 열리는 부산 핑크런은 28일부터 핑크런 공식 사이트에서 참가자 50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특히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핑크런은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열리며, 2001년을 시작으로 2019년 작년까지 약 37만 명이 참여했고 약 40억원의 참가 기부금이 산정됐다.

 

더불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20 나눔캠페인10억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사업에 사용되며, 이 사업은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지정 기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최근 큰 산불로 피해를 입은 호주에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구호금 30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메이크업 브랜드 블랭크(blank)는 영롱하게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하는 아이섀도우 10종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벨벳 제형 파우더가 눈꺼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펄 글리터 섀도우로 하나의 제품으로 베이스 컬러와 반짝이는 글리터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다.

 

이어 라네즈가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전국 900여개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 라네즈는 지속적으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고,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자 올리브영 입점을 결정했다.

 

덧붙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드니'와 함께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을 출시한다. 이는 레어카인드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레얼리티를 콘셉트로 선보이는 첫번째 제품으로 레어카인드와 리얼리티의 합성어로 평범한 일상의 순간을 레어카인드를 통해 새롭게 재해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3개월 동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LG생활건강의 독주속에 2위 아모레퍼시픽이 수개월째 선두 도전을 하고 있고, 3위 한국콜마와 4SK바이오랜드가 3’ 싸움을 하고 있다, “현대바이오가 1개월 만에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