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현대산업개발, 두 계단 뛰어 오르며 ‘빅3’ 도전 시동...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위

  

성북구 보문제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사업시공사로 선정

당진 아이파크정당계약 진행

2020년 전국 주요 도시 총 19개 단지 2175세대 공급 예정

 

현대산업개발이 소통지수 상승에 힘입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22“20191221일부터 2020122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산업개발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지난 2019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53,367개와 비교하면 17.43%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c4aa4c62e2bbedce7e4642c72b5b26c9_1580260845_8557.png


4,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76 미디어지수 428,823 소통지수 631,639 커뮤니티지수 510,587 사회공헌지수 585,2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2,8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09,380와 비교하면 4.86%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지난 201912월 보다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였다, “다만, 커뮤니티지수가 하락하며 총 브랜드 평판지수도 소폭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산업개발이 110일 이사회를 열고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자금조달의 일환으로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약 4,000억원 규모다. 신주 발행 주식 수는 21,969,110주로 총발행 주식 수의 50% 규모며, 예정 발행가액은 18,550원이고 납입일은 313일이며, 최종 발행가액은 32일 확정될 예정이다.

 

더불어 서울시 성북구 보문제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는 성북구 보문동1196-11번지 일대에 지하 2~지상 272개동 199세대를 신축하는 총 공사비는 575억 원의 프로젝트로 보문제5구역은 보문역(6호선)과 우이선 경전철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더블역세권으로서 교통이 편리하고 구역 바로 앞에 성북천이 맞닿아 있어 주거환경이 우수한 곳이다.

 

또한 충청남도 당진시 읍내동 37-3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당진 아이파크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지난 3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 당진 아이파크는 당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하며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바 있다. 특히 단지는 충남 당진시 도심권에서도 정중앙에 위치해, 학군, 상업, 교통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이 수월하며, 여기에 현대산업개발이 당진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인 만큼 상품성까지 뛰어나다는 평이다.

 

이어 올해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19개 단지 2175세대를 공급한다. 이는 총 8개 단지 6,390세대를 공급한 지난해에 대비해 3배 이상 대폭 늘어난 것이며, 서울과 수도권, 부산, 청주 등 전국의 주요 거점도시에서 IPARK를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재생사업 물량이 10,327세대로 전체물량의 51%를 차지하며, HDC현대산업개발의 강점인 자체사업 물량도 20%를 상회한다.

 

덧붙여 4분기 매출액 10,112억 원, 영업이익 1,601억 원, 당기순이익 1,159억 원 등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5.8%로 전년 동기 9.6%에서 6.2p % 상승했으며, 별도기준 누적 실적은 매출액 42,111억 원, 영업이익 5,484억 원, 당기순이익 4,256억 원, 영업이익률 13.0%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순으로 나타났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