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삼성물산, 6계단 수직 상승하며 ‘선두’ 도전...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위

  

인도 뭄바이 다이섹현장 발주처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로부터 무재해 5000만인시(Manhour) 달성감사패 받아

실외 미세먼지 저감설비 래미안 루센티아 현장에 공동주택 최초 설치, 운영

 

삼성물산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이끌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고속으로 선두권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22“20191221일부터 2020122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물산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지난 2019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53,367개와 비교하면 17.43%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c4aa4c62e2bbedce7e4642c72b5b26c9_1580260765_8443.png


2,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592 미디어지수 550,776 소통지수 780,714 커뮤니티지수 361,624 사회공헌지수 362,9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2,66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13,836와 비교하면 4.9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삼성물산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획득하며, 지난 201912월보다 평판지수가 상승했다, “다만, 커뮤니티지수와 사회공헌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해외에서 현장 안전관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시공 중인 인도 뭄바이 다이섹(DAICEC) 현장은 발주처인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로부터 무재해 5000만인시(Manhour) 달성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이는 매일 5000명의 근로자가 10시간을 일한다고 가정했을 때 1000일동안 안전하게 공사해야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다. 또한 싱가포르 지하철 T313과 인도네시아 자와-(Jawa-1) 현장 또한 무재해 800만인시와 500만인시 성과를 거뒀다.

 

더불어 독일 만앤휴멜사가 개발한 실외 미세먼지 저감설비를 오는 2월 입주 예정인 래미안 루센티아 현장에 공동주택 최초로 설치하고 운영한다. 특히 설비 내부에는 우천시 자동으로 가동을 중지 할 수 있는 레인 센서가 내장돼 있으며, IoT 기술을 접목하여 운전 상태 및 필터의 상태를 원격으로 관리 가능하다. 이어 래미안 루센티아는 서울시 서대문구 가재울5구역을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난 12월에는 삼성엔지니어링과 함께 주요 파트너사를 초청하여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행사를 진행하였다. 삼성물산은 1991년 파트너사와 함께 하는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시작한 이후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우수 파트너사 발굴, 공동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 2007년에는 건설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문화를 정착하는데 앞장서 왔다.

 

덧붙여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작년 연간 매출액이 116520억원으로 전년(121190억원) 대비 3.9%, 영업익은 5400억원으로 전년(7730억원) 대비 30.1% 감소했다. 작년 건설 수주액은 107000억원으로 목표치(117000억원)91.5% 달성했다.

 

다만, 검찰이 그룹 컨트롤 타워인 삼성 미래전략실이 2015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이 이재용 부회장에게 유리한 비율로 이뤄지도록 개입한 것으로 보고, 장충기 전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사장)을 소환조사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현대건설의 독주 속에 2위에서 5위까지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이 오차범위 내의 점수 차이를 보이며 선두에 도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otal 1,446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1432 04-03
1431 04-03
1430 04-02
1429 04-02
1428 04-02
1427 04-0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