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비상교육,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권에서 멀어져... 2020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 ‘개념플러스연산을 출간

만렙 네이버 웹툰 속 쿠키 오븐 이벤트진행

메이팜소프트와 ‘AI 챗봇 기반 학습애플리케이션 독해톡공동개발

 

비상교육이 지난 201912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20“20191218일부터 2020119일까지의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3,5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비상교육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고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지난 2019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8,884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0cf052d91877ca7a4402687bff482402_1580176815_1523.png


4, 비상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811 미디어지수 124,914 소통지수 505,792 커뮤니티지수 988,710 시장지수 319,772 사회공헌지수 44,6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6,64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33,094와 비교하면 22.19% 하락했다.

 

구 소장비상교육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 “다만, 시장지수에서는 선두권과 큰 차이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비상교육이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 연산실력을 키우는 연산 학습서 개념플러스연산을 출간했다. 초등학교 수학 전 단원의 기초 개념을 쉽고 간결한 한 컷 개념으로 요약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하고, 초등 방정식 계산 비법을 수록해 빠르고 정확한 연산 능력을 길러주는 연산 전문 교재다.

 

더불어 교육의 중고등 맞춤형 수학 유형서 만렙이 네이버 웹툰 속 쿠키 오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0년 만렙 영상광고를 시청한 후 퀴즈를 맞히면 네이버 웹툰용 가상화폐인 쿠키를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속 만렙 광고는 최근 10대들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 웹드라마 형태를 차용한 광고 콘텐츠로 청소년의 풋풋한 로맨스와 희로애락을 표현했다. 이를 토대로 10대들의 공감대를 높임과 동시에 수학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인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이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끄는 프로젝트 수업 계획과 실행 및 적용 사례를 소개한 단행본 프로젝트 수업 매뉴얼을 출간했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책은 현직 교사인 저자가 오랫동안 학교에서 경험한 생생한 수업 사례를 담았으며, 교사가 혼자서도 쉽게 프로젝트 수업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자세히 다뤘다.

 

이어 메이팜소프트와 함께 독해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AI 챗봇 기반 학습 애플리케이션 독해톡을 공동 개발했다. 이는 AI 기반 대화형 정보제공 소프트웨어인 IO-STUDIO와 유사도 분석엔진인 IO-TA에 초등 수준의 독해 콘텐츠를 탑재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비상교육이 최근 출간한 동명의 초등 독해 교재 독해톡과 연계해서 학습할 수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대교가 압도적인 평판지수를 보이며 선두를 이어가고 있으며, 2위부터 4위까지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이 매월 순위가 변동되면서 2위 싸움을 하고 있다, “5위 메가스터디는 순위가 매월 하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