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명신산업

dd9cfe00fe9de49f1131fb6aa38abb57_1631056470_0667.jpg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명신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8월 8일부터 2021년 9월 8일까지의 12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943,18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23,554개와 비교하면 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dd9cfe00fe9de49f1131fb6aa38abb57_1631056482_1044.jpg
 

2021년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명신산업, 만도, 영화테크, 현대위아, 삼기, 평화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화신, 세종공업, 서연, 에코플라스틱, 넥센타이어, 영화금속, 동아화성, 금호타이어, 아이에이, 에코캡, 모트렉스, 세원, 현대공업, 대유플러스, 성우하이텍, 삼성공조, 세방전지, 한일단조, 디아이씨, 에스엘, 한국앤컴퍼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927 미디어지수 1,172,954 소통지수 570,275 커뮤니티지수 873,488 시장지수 3,611,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0,28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56,700과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2위, 한온시스템 ( 대표 성민석, 너달쿠추카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578 미디어지수 343,711 소통지수 248,095 커뮤니티지수 312,866 시장지수 1,188,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2,44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10,698과 비교하면 7.39% 하락했다.

3위, 명신산업 ( 대표 박봉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996 미디어지수 666,566 소통지수 505,222 커뮤니티지수 552,377 시장지수 220,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0,5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67,139와 비교하면 33.19% 상승했다.

4위, 만도 ( 대표 정몽원, 김광헌, 조성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708 미디어지수 440,359 소통지수 407,413 커뮤니티지수 410,156 시장지수 397,5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1,2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911과 비교하면 9.53% 하락했다.

5위, 영화테크 ( 대표 엄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609 미디어지수 384,285 소통지수 255,879 커뮤니티지수 511,717 시장지수 30,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6,99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32,224와 비교하면 42.35% 상승했다.

dd9cfe00fe9de49f1131fb6aa38abb57_1631056495_233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모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모비스 브랜드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한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23,554개와 비교하면 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33% 상승, 브랜드 이슈 10.90% 하락, 브랜드 소통 6.06% 상승, 브랜드 확산 25.07% 상승, 브랜드 시장 2.1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8월 8일부터 2021년 9월 8일까지의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9월에 분석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명신산업, 만도, 영화테크, 현대위아, 삼기, 평화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화신, 세종공업, 서연, 에코플라스틱, 넥센타이어, 영화금속, 동아화성, 금호타이어, 아이에이, 에코캡, 모트렉스, 세원, 현대공업, 대유플러스, 성우하이텍, 삼성공조, 세방전지, 한일단조, 디아이씨, 에스엘, 한국앤컴퍼니, 한국단자, 오리엔트정공, 일정실업, 대우부품, 금호에이치티, 계양전기, 엠에스오토텍, 유성기업, 두올, 우수AMS, 유라테크, 디티알오토모티브, GH신소재, 코프라, 오스템, 유니크, 대성파인텍, 대성엘텍, 구영테크, 인지컨트롤스, 동일고무벨트, 대유에이텍, 대원강업, 유니테크노, 우리산업, 동양피스톤, 덕양산업, 이원컴포텍, SG글로벌, 광진윈텍, 한국큐빅, 모베이스전자, 모토닉,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센트랄모텍, 코리아에프티, 트루윈, 서연이화, 삼보모터스, 태양금속, SNT모티브, 아진산업, 골든센츄리, 캐스텍코리아, 지엠비코리아, 일지테크, 유니온머티리얼, 솔루에타, 화승알앤에이, 케이비아이동국실업, 글로벌에스엠, 상신브레이크, 경창산업, 서연탑메탈, 디젠스, 크린앤사이언스, 동아타이어, 성창오토텍, 부산주공, 인팩, 체시스, 화신정공, OQP, 팬스타엔터프라이즈, 대원산업, 세동, 한국프랜지, 케이엔더블유, HDC현대EP, 동원금속, 우신시스템, 대동금속, 로스웰, 핸즈코퍼레이션, 지코, SNT중공업, 영신금속, 네오오토, 코다코, 티에이치엔, 피에이치에이, SJM, 삼원강재, 티피씨글로벌, 네오티스, 서진오토모티브, KB오토시스, 대유에이피, DRB동일, 세원정공, 태원물산, 새론오토모티브, 세원물산 이다.

Total 1,424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22 03-27
1421 03-27
1420 03-27
1419 03-27
1418 03-26
1417 03-26
1416 03-24
1415 03-24
1414 03-21
1413 03-21
1412 03-20
1411 03-20
1410 03-19
1409 03-19
1408 03-18
1407 03-18
1406 03-17
1405 03-17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