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BB크림 브랜드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퓨전씨, 2위 닥터자르트, 3위 한스킨

07f287139f9886395691a8c4bb780610_1634512514_356.jpg
 

BB크림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퓨전씨 2위 닥터자르트 3위 한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BB크림( BB cream, beblesh balm 또는 beauty balm)은 독일 피부과에서 환자 피부 치료 후 자외선과 외부 자극에서 피부를 보호하고자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게 시작이었다. BB크림은 잡티를 가리고 피부톤을 정리한다. 국내에서는 연예인의 쌩얼 비결로 BB크림이 주목받으면서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BB크림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9월 18일부터 2021년 10월 18일까지의 BB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444,42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 4,341,271와 비교하면 2.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BB크림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07f287139f9886395691a8c4bb780610_1634512529_1325.jpg
 

BB크림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셀퓨전씨, 닥터자르트, 한스킨, 헤라, 랑콤, 미바, 디올, 오휘, AHC, 알렉스, 메디필, 닥터슈라멕, 빌리프, 클리오, 코리아나, 엔프라니, 인셀덤, 안나수이, 스와니코코, 나인위시스, 알로에베라, 샵벨르, 시바산, 스킨79, 닥터랩, 센텔리안24, 아오와, 아라시아, 해쉬, 베네코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셀퓨전씨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833 소통지수 475,214 커뮤니티지수 277,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7,45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47,783과 비교하면 44.09% 상승했다.

2위, 닥터자르트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592 소통지수 156,759 커뮤니티지수 93,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5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8,228과 비교하면 13.46% 상승했다.

3위, 한스킨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592 소통지수 135,798 커뮤니티지수 81,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72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58,307과 비교하면 3.62% 하락했다.

4위, 헤라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199 소통지수 104,506 커뮤니티지수 132,6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33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78,147과 비교하면 7.09% 하락했다.

5위, 랑콤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84 소통지수 84,918 커뮤니티지수 87,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53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6,274와 비교하면 4.98% 상승했다.

07f287139f9886395691a8c4bb780610_1634512541_263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BB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퓨전씨 BB크림이 1위를 기록했다. BB크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 4,341,271와 비교해 2.3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6% 하락, 브랜드소통 15.87% 상승, 브랜드확산 2.72%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BB크림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9월 18일부터 2021년 10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3,41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15 03-27
3414 03-27
3413 03-27
3412 03-27
3411 03-27
3410 03-27
3409 03-27
3408 03-27
3407 03-26
3406 03-26
3405 03-26
3404 03-26
3403 03-26
3402 03-25
3401 03-24
3400 03-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