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뽕숭아학당, 3위 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08-07 08:43

본문

3d9b0a39ee4718ad543d284c4bcfb0b8_1628293370_0012.jpg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뽕숭아학당 3위 아는 형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7일부터 2021년 8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02,892,9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19,655,556개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3d9b0a39ee4718ad543d284c4bcfb0b8_1628293379_1264.jpg
 

2021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아는 형님, 런닝맨, 놀면 뭐하니, 나혼자산다, 골 때리는 그녀들, 내딸하자, 미운우리새끼, 유퀴즈온더블럭, 라디오스타, 맛있는 녀석들, 1박 2일, 라우드, 복면가왕, 슈퍼맨이 돌아왔다, 내가 키운다, 골프왕, 금쪽같은 내 새끼, 대탈출, 심야괴담회, 골목식당, 전지적 참견 시점, 아무튼 출근, 뭉쳐야 쏜다, 와카남,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TV 동물농장, 가요무대, 놀라운 토요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547 미디어지수 757,648 소통지수 1,545,587 커뮤니티지수 1,509,969 시청지수 1,161,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6,2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804,509와 비교하면 13.20% 하락했다.

2위, 뽕숭아학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769 미디어지수 663,622 소통지수 1,618,537 커뮤니티지수 952,309 시청지수 1,013,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7,49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584,006과 비교하면 10.15% 하락했다.

3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560 미디어지수 714,504 소통지수 1,156,554 커뮤니티지수 1,120,893 시청지수 444,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7,3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38,148과 비교하면 9.71% 하락했다.

4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088 미디어지수 791,986 소통지수 806,393 커뮤니티지수 853,695 시청지수 593,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6,2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433,163과 비교하면 41.05% 하락했다.

​​

5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715,613 미디어지수 502,954 소통지수 704,913 커뮤니티지수 771,468 시청지수 1,099,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4,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436,633과 비교하면 41.61% 하락했다.

​​

3d9b0a39ee4718ad543d284c4bcfb0b8_1628293390_198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19,655,556개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7.15% 하락, 브랜드이슈 35.32% 하락, 브랜드소통 7.22% 하락, 브랜드확산 1.54% 하락, 브랜드소비 10.17%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발매하다, 대결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이찬원, 김희재'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75%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1년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아는 형님, 런닝맨, 놀면 뭐하니, 나혼자산다, 골 때리는 그녀들, 내딸하자, 미운우리새끼, 유퀴즈온더블럭, 라디오스타, 맛있는 녀석들, 1박 2일, 라우드, 복면가왕, 슈퍼맨이 돌아왔다, 내가 키운다, 골프왕, 금쪽같은 내 새끼, 대탈출, 심야괴담회, 골목식당, 전지적 참견 시점, 아무튼 출근, 뭉쳐야 쏜다, 와카남,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TV 동물농장, 가요무대, 놀라운 토요일, 불후의 명곡, 개는 훌륭하다, 안싸우면 다행이야, 동상이몽, 구해줘 홈즈, 1호가 될 순 없어, 집사부일체, 식스센스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애로부부, 이제 만나러 갑니다, 도시어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트롯 매직유랑단, 옥탑방의 문제아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살림하는 남자들, 신상출시 편스토랑, 편먹고 공치리, 랜선장터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