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아기화장품 브랜드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07-27 08:46

본문

b9c6b42127463d557df1b473f92abfb2_1627343149_2935.jpg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7,736,22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7,113,605개와 비교하면 2.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b9c6b42127463d557df1b473f92abfb2_1627343164_3454.jpg
​2021년 7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아토팜, 바이오더마, 함소아, 그린핑거, 쁘리마쥬, 아토앤오투, 일리윤, 호호에미, 궁중비책, 밀크바오밥, 무스텔라, 보타니컬테라피, 아토오겔, 베리맘, 베비루미, 편강율, 아비노, 존슨즈베이비, 핑거스푼, 오이보스, 베베가닉, 아토엔비, 로하스베베, 비올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1,668 소통지수 1,018,054 커뮤니티지수 1,158,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8,6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06,053과 비교하면 27.77% 상승했다.

2위, 아토팜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85,698 소통지수 704,637 커뮤니티지수 1,635,3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5,71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32,268과 비교하면 11.51% 하락했다.

3위, 바이오더마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096 소통지수 427,408 커뮤니티지수 1,188,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2,45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67,825와 비교하면 10.91% 상승했다.

4위, 함소아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45,626 소통지수 635,395 커뮤니티지수 884,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5,60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96,518과 비교하면 35.65% 상승했다.

5위, 그린핑거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762 소통지수 247,163 커뮤니티지수 1,094,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9,8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77,750과 비교하면 12.49% 상승했다.

b9c6b42127463d557df1b473f92abfb2_1627343177_212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7,113,605개와 비교하면 2.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33% 상승, 브랜드 소통 11.10% 하락, 브랜드 확산 6.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